• total
  • today
  • yesterday
블로그 이미지
미국유학&비자, 일본유학에 관한 정보와 이야기가 있는 곳! 2호선 강남역 7번출구, 두산베어스텔 507호 02-722-7594 / 010-4412-0894 카카오톡 : eetomo7
건우 아빠

Notice

Recent Post

Recent Comment

calendar
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
해장국으로 유명하다는 청진옥에 다녀왔네요!

드라마에도 많이 나온 집이고 또 오래된 집이라 종로 계신분들은 다 알더라구요~

날이 더워서 뜨건 국물 먹는게 좀 그랬긴했는데 점심 든든하게 먹어보잔 생각에 가봤네요~



원조 청진옥!!

예전 가게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서 가게 밖에다가 붙여놨네요~

제가 가본 곳은 르메이에르점이구요!

점심 시간 좀 지난 1시 반에 가서 자리는 비교적 여유가 있더라구요! ^ ^



이렇게 입구쪽에 이제까지 6시 내고향 등 방송에 나간 사진들 전시해봤네요!

꽤 많네요~~

역시 유명한 집은 다르네요~



원조 해장국, 청진옥!!

지인이 맛있다고 한번 가보라고 해서 오늘 점심 식사를 여기서 했네요~



바쁜 시간은 지나서 그런지 자리가 여유있더라구요!

주문하고 음...3, 4분 지나니 바로 나오도라구요



주방쪽 모습이구요~



가게 들어가게 되면 가장 먼저 보게 되는 메뉴판!

제가 주문한 메뉴는 원조양선지 해장국~

가격은 10,000원이구요!

살짝 비싸죠?

음...양선지가 얼마나 들어가느냐가 포인트겠죠? ^ ^;

적기만해봐~~~ ㅋㅋㅋㅋㅋ


그리고 다른분들 주문하는거보니 동그랑땡도 인기 있는거 같고 빈대떡도 많이들 시키는거 같았구요!

다음엔 빈대떡이랑 동그랑땡도 한번 주문해봐야겠어요~



오~ 이 비쥬얼!!

양선지가 꽤 많이 들어가있네요~

음~~~ 나쁘지 않군!!



국물만 봐도 배가 부른걸요~

정성이 들어갔음직한 청진옥의 양선지해장국!



반찬은 요녀석...

깍두기가 전부구요~



파를 엄청 많이 주더라구요!

물론 다 넣으면 큰일나겠죠? ^ ^; ㅎㅎㅎㅎ

적당히 넣어주시면 되구요~ 아무래도 고기 국물이다보니 좀 느끼할테고 그런맛을 파로 잡아주는거죠!

그래서 저는 작은 집게로 3번 넣어줬네요~ ㅋㅋㅋㅋ



일한다고 점심 시간을 놓쳐서 느긋하게 혼밥을 즐겼다는~ ^ ^;



파 듬뚝 넣어주세요~



저어주시구요!

건더기가 많아서 행복해요~ ㅋㅋㅋㅋ



선지가 많이 들어가있어요!

그리고 맛도 신선하더라구요~ 비릿한 냄새가 고기 냄새가 나지도 않고 개운한 맛이었구요~




선지가 몸에 좋다고 해서 안남기고 전부 다 먹었어요~ ^ ^

요즘 여름 날씨가 너무 더워서....

체력적으로 지쳐서 힘든데 이런 음식도 좀 먹어줘야겠어요!

왠지 힘이 날것 같지 않나요? ㅎㅎㅎ 아님 영양탕?

영양탕은 좀....차라리 삼계탕이 낫겠죠?

조만간 삼계탕 포스팅 올려볼게요~ ㅎㅎㅎ



제가 앉은 자리 왼편으로는 르메이에르 지하주차장 내려가는 도로가 보이구요!

건물이 워낙 커서 차들 들어가고 나오는게 상당히 많은거 같더라구요~


저도 여기 차 가지고 올일 있으면 3시간 + 3시간 주차가 가능해서 지하주차장에 차 세우는데요! 주차장이 넒긴하지만 워낙 차들이 많아서 자리가 잘 없더라구요!

르메이에르 스포츠센터 수영장이 맘에 들어서 연간 회원권 끊었는데 주차 6시간 되는건 정말 좋은거 같아요~ ^ ^



청진옥이 1937년에 개업했다고 하니 일제시대때 오픈한 식당이네요!

그리고 4대째 내려오고 있다고 하구요~

대단하네요~



한참 먹으면서 또 한장! ㅎㅎㅎ

뒤적거리다보니 콩나물도 있네요~ ^ ^



깍두기가 맛있어서....도 있지만 반찬이 깍두기 한가지밖에 없는지라 한접시 더 달라고 해서 먹었네요~

맛있어서 하나도 남기지 않고 다 먹었구요!

점심을 너무 과하게 먹었나~ 싶을 정도로 든든하게 먹었네요~


요즘 뱃살 뺀다고 점심도 현미로 만든 로봇김밥 한줄....먹는게 다인데 오늘은 조금 과식을 하게되었네요! ^ ^;

대신 저녁밥을 적게 먹어야겠어요~



청진옥 신관 안내도 걸려있구요!

원래 있던 자리가 재개발로 인해서 르메이에르로 옮겨오고 되었고 9년만에 신관을 오픈한다고 해요!

우리나라도 일본같이 3대, 4대째 가업을 이어받는 가게들이 많아지면 좋겠어요~



-국내산 한우 해장국 10,000원


-국내산 한우 특해장국 12,000원


-빈대떡 15,000원


-국내산한우 내장수육 250그램 28,000원


-국내산한우 모듬수육 250그램 35,000원


가격대가 좀 있긴한데 국내산 한우이다보니...어쩔 수 없겠죠!

그래도 주메뉴인 해장국은 9,000원대로 해주심 더 대박일텐데요~^ ^; ㅋㅋㅋ

느낌상 만원하고 9천원하곤 차이가 많이 나잖아요~



1937년 개업! 청진옥!

가게 바로 앞이 르메이에르 지하 주차장 내려가는 길이라 사진 찍기가 힘들어서 좀 멀찍이 떨어진 곳에서 찍다보니 화질이 영~~~~  ㅠ ㅠ



필요하신 분들은 명함 정보 보시고 찾아가시면 될 것 같구요!

뭐 워낙 유명한 곳이라~~ ^ ^;



제 돈 주고 제가 사먹은 음식이구요!

솔직하게 제가 먹고 느낀 것들 본것들 적어봤네요~


종로는 강남에 비해서 오래된 식당들이 많아서 뭐랄까 골라먹는 재미에 역사, 스토리가 있는 가게를 방문하는 느낌이 들때가 많아요!


요즘 정말 덥네요~

힘 달리는 분들은 다들 보양식 먹고 힘내시기 바랍니다! ^ ^

posted by 건우 아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