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total
  • today
  • yesterday
블로그 이미지
미국유학&비자, 일본유학에 관한 정보와 이야기가 있는 곳! 2호선 강남역 7번출구, 두산베어스텔 507호 02-722-7594 / 010-4412-0894 카카오톡 : eetomo7
건우 아빠

Notice

Recent Post

Recent Comment

calendar
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
주말에는 아이들을 데리고 본가에 자주 내려가는데요~

아버지가 가꾸고 계신 텃밭에 딸기, 상추, 복숭아, 오디, 옥수수 등이 많아서 큰아이가 할아버지집에 가는걸 아주 좋아한답니다!

방울토마토는 직접 따서 그자리에서 먹기도 하구요! ^ ^

 

 

텃밭이 꽤 넓어요!

없는게 없답니다~ ㅋㅋ 따로 채소 살일은 거의 없네요~ 얻어오는 걸로 일주일~이주일간 실컷 먹어요! ^ ^

 

 

둘째도 텃밭 구경에 흠뻑 빠져있네요~ ^ ^

밭고랑 사이로 뛰어다니고 딸기도 따보고...ㅋㅋ

근데 농작물에 피해?를 입힌다는거 함정이라는~  ㅠ ㅠ

 

 

할아버지 졸졸 따라다니는 큰녀석!!

주말에 시골에 와서 산책도 하고 맑은 공기 모시고 서울로 돌아오면 아이가 한층 밝아진걸 느낄 수 있답니다~

 

 

밭이 좋아서 그런지 뭘 심어도 잘 자라요!

요즘엔 참외, 수박까지 아버지가 심었는데 잘 자라더라구요~ 당도는 좀 떨어질지 몰라서 농약을 안친거라 훨씬 싱싱하고 맛있어요!

 

 

 

밭이 꽤 넓죠?

이 넓은 밭을 아버지가 혼자서 관리를 하니 좀 힘드시긴해요~

 

 

벌써 다 따먹긴했죠!

딸이가 어찌나 달던지...

큰녀석이 거의 다 따먹었네요~ ^ ^

 

 

농약을 안쳐서 알이 작긴하지만 그만큼 몸에 좋은거라 아이들이 씻지도 않고 따먹어요~

 

 

복숭아도 작년보다 알이 굵고 더 많이 열렸더라구요~

집에 올때 라면상자 사이즈로 한박스 가득 얻어왔네요! ^ ^

 

 

큰녀석은 흙놀이한다고 정신이 없다는...

 

 

토마토! 이게 3주전 정도 사진인데요~

벌써 다 수확했구요!

집에서 열심히 갈아서 쥬스로 먹었네요!!

토마토가 노화방지에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~ 면역력 강화에도 좋구요!

메르스 사태때 베리류, 토마토 엄청 빨렸잖아요~ ^ ^;

 

 

뽕나무도 한그루 있는데요~

오디가 열매가 엄청 열렸어요!

이게 면역력 강화에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~

그래서 따서 그냥 먹기도 하고 갈아서 쥬스로도 많이 먹었어요!

 

그럼, 오디가 어떤 열매인지 자세히 한번 알아볼까요? ^ ^

 

상심, 상심자, 상실, 오들개로도 알려져 있는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이다.

녹색열매가 점차 붉어지며 5월 하순~6월 중순 경 다 익으면 자주색에서 흑자색이 된다.

즙이 풍부하고 신선한 향이 있으며 맛은 새콤달콤하다. 오디에는 포도당, 과당, 유기산, 및 비타민 A, B, D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, 간장과 신장의 기능을 좋게 하고 변비와 불면증, 건망증에 효과가 있다. 뿐만 아니라 갈증 해소, 알코올 분해, 혈당과 콜레스테롤 저하 등 약리적인 작용이 뛰어나 약재료로도 쓰인다.

또한 오디로 빚은 술은 예로부터 상심주 또는 선인주라고 불리며 귀하게 여겨겼다. 수분이 90%이상인 과실로 쉽게 상할 수 있으므로 냉동보관하는 것이 좋다.

 

출처 : 대한민국 식재총람

 

 

엄청 많이 열렸죠!

마눌이랑 둘이서 30분 가량 땄는데 거의 3키로 정도는 수확한거 같아요~

지금 저희집 냉장고에는 오디 얼려둔게 한가득이네요! ^ ^ 몸에 좋다고 하니 부지런히 챙겨먹어야죠~ ㅋㅋㅋ

 

 

시커멓게 된걸 따면 되구요!

빨간것도 하루, 이틀만 지나면 금세 검게 변하구요~

 

 

꽃사과 나무도 있구요!

아버지 밭이 과수원으로 바뀌는 중? ㅋㅋ

 

 

수확중인 오디!!

당뇨병에도 이게 좋다고 하구요~

뽕나무잎도  갈아서 먹으면 당뇨에 좋다고 하구요!

 

 

아이들한테 훌륭한 할베 주말농장!! ^ ^

주말에 자연공부도 하고 직접 먹을것들도 수확해보고...너무 좋은거 같아요~

posted by 건우 아빠